본문 바로가기

HIG

[HIG] Platforms - Designing for iOS

 

 

 

 

Apple의 Human Interface Guidelines도 번역을 차근차근 해 보려고 한다..!

혹자는 중요하지 않다고 하지만..

난 사용성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가이드라인 중 HIG 만한 게 또 있을까 싶다,, (난 매끄러운 사용성을 극도로 추구하기 때문에,,,)

 

약간의 의역이 포함될 예정이니 오타, 오역,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은 꼭 알려 주세요,,,!

 

 

 

Platforms - Designing for iOS부터 시작!!!

 

 

 

 

 

iOS를 위한 설계

 

 

사람들은 연결을 유지하고, 게임을 하고, 미디어를 보고, 작업을 수행하고, 개인 데이터를 추적하는 것을 언제 어디서나 끊임 없이 하기 위해 아이폰에 의존합니다.

 

 

 

iOS 앱이나 게임을 설계하기 시작할 때, iOS 경험을 특징짓는 패턴과 기초적인 기기 특징들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디자인 결정의 기초를 이루는 데에 이러한 특징과 패턴을 사용하는 것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높이 평가하는 앱이나 게임을 제공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화면: 아이폰 화면은 중간 사이즈의 고화질 화면입니다.

 

 

인간공학: 사람들은 보통 아이폰을 한 손이나 두 손으로 잡고, 필요할 때 가로모드와 세로모드를 전환하며 상호작용합니다. 사람들이 기기와 사용작용할 때, 기기와의 거리는 보통 30 - 60 cm를 넘지 않습니다. 

 

 

입력: 멀티터치 제스처, 화면에 나오는 키보드, 그리고 음성 제어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일할 때 동작을 수행하고 의미있는 작업들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게다가 사람들은 종종 앱이 그들의 위치를 사용하거나 기기의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를 통해 입력하기를 원하고, 공간 상호작용에 참여하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앱 상호작용: 가끔씩 사람들은 1 - 2 분 정도 이벤트를 확인하거나 SNS 업데이트, 데이터 확인, 메시지 보내기 등을 합니다. 다른 때에는 웹 브라우징, 게임, 미디어 보기 등을 하며 1 시간 혹은 그 이상을 보내죠. 사람들은 보통 동시에 여러 앱을 열어 두고, 왔다 갔다 하며 사용하는 것을 높이 평가합니다. 

 

 

시스템 기능: iOS는 비슷하고 일관된 방식으로 사람들이 시스템, 앱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범 사례

 

훌륭한 아이폰 경험은 사람들이 가장 가치있게 여기는 기기 기능과 플랫폼을 통합시킵니다. 당신의 디자인이 iOS에서 편히 느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런 기능들을 통합하는 데에 다음 방법들을 우선시하세요. 

 

  • 스크린의 제어 항목들의 수를 제한함으로써 사람들이 주요한 작업과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보조적인 세부 사항들과 동작들은 최소한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지될 수 있도록 하세요.

  • 외관의 변화를 매끄럽게 따라가세요 — 화면 방향, 다크 모드, 다이내믹 타입(텍스트 크기 조절하는 것!) 같은 것들 — 사람들이 각자 자신에 가장 잘 맞는 설정을 고를 수 있도록 하세요.

  • 사람들이 흔히 기기를 잡는 방식으로 잡았을 때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보통 컨트롤이 화면의 중앙이나 하단에 있을 때 더 접근하기 쉽고 편하기 때문에, 스와이프로 화면을 돌아가거나 리스트에서 터치하는 게 가능하도록 하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

  • 사용자의 허용을 받아,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입력해 달라고 요청할 필요 없이,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플랫폼 기능을 통해 사용 가능한 정보를 통합시키세요. 예를 들어, 결제를 수락하거나, 생체인증을 통해 보안을 제공하거나 기기의 위치를 사용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IG' 카테고리의 다른 글

[HIG] Foundations - Dark Mode  (0) 2023.02.25